덴마크 개인주민번호 CPR에 관하여

덴마크한인정보덴마크 개인주민번호 CPR에 관하여

CPR 은 Centrale Person Reister의 약자로서 덴마크에 있는 거주자들을 정확하게 분별하기 위한 개인주민번호입니다. 행정상 개인 신원 확인, 은행계좌 개설, 덴마크 전화번호 등록, 도서관 이용, 의료보험 등 여러가지 덴마크 제도와 접촉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CPR 번호는 모두 10자리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에 6자리는 생년월일 (일/월/년도 순) – 다음 3자리는 출생과 관련된 코드화된 번호를 나타내고 그리고 마지막 한자리는 성별을 나타내는 번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덴마크인의 경우 출생과 동시에 자동으로 CPR 번호가 부여되고, 덴마크에 합법적으로 3개월이상 체류하는 외국인의 경우 덴마크 이주 즉시 의무적으로 CPR 번호를 신청, 발급 받아야합니다. (워킹홀리데이, 유학생 모두 포함)
CPR번호와 본인 이름, 주소, 담당의사 이름 등의 정보가 적혀있는 CPR카드 (의료보험카드)는 만16세가 되는 해에 발급됩니다.

CPR 카드는 플라스틱 카드 재질이며 최초 발급비용은 무료입니다.

외국인이 덴마크에서 해외로 이주 할 경우 거주지역 지방자치기관에 해외이주 신고를 해야하며 CPR번호는이주 신고시 정지됩니다. 이주신고한 외국인이 덴마크에 재입국 할 경우 이전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거주지역 지방자치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s://www.cpr.dk/

top

A monthly posts

Latest Post

陳奕迅《讓我留在你身邊》 文慧如翻唱

January 17, 2019

https://youtu.be/3q6D0wMX_H0?list=RDqJMwlpbuw2I

일본인들 겨울을 어떻게 따듯하게 지내나?

January 16, 2019

출처(出典): フリー百科事典『ウィキペディア(Wikipedia)』 (2018/12/